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생활TIP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보건복지부에서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을 지급 한다고 소식이 알려져있는데요

너무 좋은 소식이네요~~

 

자세하게 어떻게 신청하고 지급을 어떤걸로 받을수 있는지 궁금해서

알아 봤어요~~

 

너무 좋은소식이라 그냥 있을수가 없네요.

아이들 식비정말 많이 들어갔는데 너무 좋으네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올라온 내용이에요.

상품권을 지급을 하여 지역경제도 살리려는 취지도 너무 좋은것 같아요!

일석 이조 네요^^

지급방식이 지역마다 달라서 잘 알아보셔야 될것 같아요~

 

아동돌봄쿠폰 지역별 지급방식 이에요.

참고하시고 신청하세요!

 

총 3개의 상품권으로나눠져 있네요.

전자,종이,지역전자화폐 

아래표를 보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전 강릉시에 거주하고 있기에 전자화폐로 할수 있네요.

지역화폐에 해당되는 도시들이에요~

강릉은 강릉페이 카드 이네요!

저 카드 이용하고 있어요^^

이거 카드 충전식인데 쓸때마다 포인트 쌓이고 좋아요!

신청은 주민센터 에서 하면되네요~

이렇게 다들 어려운 시국에 국민들에 힘이 되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이제 개학이 얼만 남지 않았는데요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네요.

 

모두들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모두 다 힘을내서 

이겨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