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생활TIP

코로나19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 제공!

 

5월의 시작 잘 하고 계신가요?

연휴도 이제 막바지가 흘러가네요!

 

이번연휴 정말 더웠고 또 집콕하느라 ^^;

또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등 행사도 많네요.ㅎ

 

그래서 시간도 더 잘가는 것 같아요!

 

이 소식 들으신분 많치요?

정부가 대한국민모두에게 소득 제한 없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캡쳐해서 올려드릴께요!

 

금액 많이 주네요^^

저흰 5인가구라 100만원 

 

온 국민에게 지급하는거라 신청도 마스크5부제 같이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하면 되구요

만약 신청하는 날에 하지 못하면 주말에 하면 됩니다.!

취약계층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서 5월4일 로 계좌에 선지급을 합니다.

알아 두세요^^

 

 

그리고 지원금 신청방법이 두가지 인데요.

신용카드 아님 강릉페이 이렇게 되어 있네요.

 

신용카드는 강원도에서 사용할수 있고 

강릉페이는 강릉시에서 만 사용할수 있네요~

 

이건 고민을 해봐야 겠어요!

 

기부도 하는 분도 있다고 들었어요!

고소득 즉 부자들이요^^

 

신청 방법 자세히 잘 나와 있으니깐

천천히 잘 읽어 보시고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