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유튜브 스타

뭐든지 사먹는 가정간편식 (HMR) 시대, 집밥과 외식 시장

 

예전의 대식구라는 개념이 이제는 생소하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갈수록 1인가구의 수가 늘어나고 코로나19로 인해 가정간편식이 급속도록

성장하고 있구요..

 

슈카월드 채녈을 보면 아주 보기쉽게 설명을 해주네요~

요즘 정말 가정간편식 너무 다양하고 맛있게 나오고 있는데

대기업들은 하나둘씩 간편식에 돈 쏟아 붓고 있다고 합니다.

금액이 어마어마 합니다.

 

편의점도 이 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품도 상당히 고품질 그리고 맛도 뛰어 나니 

이로인해 외식업체가 위기를 느낀다고 합니다.

점점1인가구수는 늘어가고 그에 따른 소비자에 맞춰 발빠르게 성장해나가는 모습에 있어서

한편으론 앞으로 우리 사회가 어떤 모습으로 변할지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합니다.

 

점차 출산율을 더 낮아지고 수도권분양가는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서민들은 더 살기 힘들어 질까 말입니다.

 

이 영상을 보면서 씁쓸하다는 생각도 꾀 들었습니다.

앞으로 1인가구가 대다수를 차지할테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