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연애,육아,브이로그)/육아

[맘] 어린이집 보육료 전환신청하기

 

이제 다음달이면 어린이집 입소날이 다가 오는데요^^

우리 막내도 3월부터 오빠들과 손잡고 어린이집을 다니게 되었어요~

 

코로나바이러스땜에 오리엔테이션이 취소가되어 우편으로 자세한건 알려준다고 하네요.

정말 코로나 너무 싫으네요 ㅜㅜ

 

어린이집을 보내려면 우선 지금 받고있는 양육수당을 못받게 되어있어요!

그대신 어린이집보육료로 전환을 해야되요~

그래야 보육료가 나와서 무상으로 다니게 될수있어요^^

 

우선 방법은 두가지에요~

복지로에서 직접 신청을 하는 방법과

동사무에가서 신청을 하는 방법이에요~

 

우선 복지로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이렇게 복지로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그림으로 알기쉽게 표시해 두었네요

여기서 해당되는 사항에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면 될것같아요

지금은 사전신청기간이라 나와있네요.

 

위에 보시면 보육료그림으로 표시되어있네요.

여기 클릭하면 3월분 사전 신청하기 나와있네요

성명/주민번호 그리고 공인인증서로그인을 하면 되어요!

여기서 꼭 전자인증서가 있어야 신청할수 있어요~

아니면 신청을 못해요^^

 

로그인을 하면 첫페이지는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계속해서 이어 나가셔서

등록하시면 되어요!^^

 

 

저는 동사무소 민증재발급받으가야 할일이 있어서 보육료 생각나서 직접가서 신청하고 왔어요^^

복지로에서 하는게 어려우시다면 직접가셔서 하는것도 추천해요^^

 

그럼 얼릉따따한 봄날이 오길 기대하며

바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