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유튜브 스타

독서만으로 건강한 삶을 지킬 순 없다? 꼬꼬독 사람책 @닥터프렌즈 편

코로나 바이스러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지요?

요즘 핫 한 유튜브 최고의 의학 채널 @닥터프렌즈 의 의사 세분을 모시고 감염병 시대에 우리를 지켜줄 건강 습관에

대해 알아보는 영상인데요.!

재미 있어요.ㅎㅎ

여러분도 관심있으시면 한번 보셔요.

 

우선 이분들은 마스크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손씻기 라고 하네요!

 

2시간에 한번씩 손을 씻고 아무래도 대중교통을 통해 출퇴근을 하니깐

청결에 더 신경 쓴다고 하네요.

지하철에 내리자마자 화장실로가서 손을 씻는데요.

 

의학도서 보는 분들이 꾀 있으신가요?

저는 한번도 본적이없어서요.

저는 아이키우는 엄마니깐 

삐뽀삐삐119 이책은 정말 급할때 보기는 했어요.

 

의학도서, 정말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긴 했는데요

예를들어 고혈압,당뇨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책을통해서 

치료법을 찾는다는 건 좀 위험한 행동이라 하네요.

 

 

건강식품에 대해서도 얘기를 하는데요.

식품으로 충분히 먹는데 약으로 먹는다는건 도움이 안된데요.

 

그래서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야채나 과일을 많이 먹으면 약보다는 식품이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랍니다.

편식이 심하면 약으로 보충하라는 뜻인 것 같아요.

자녀들이 집을 떠낫을때 느끼게되는 마음의 질병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주네요.

이제는 백세인생이자나요.

50대에서60대 분들에게 이제 가족들보다는 자기만의 취미생활을 즐기고 같이 여가를 즐기고

대인관계를 꾸준히 유지하는게 치매예방에 효과가좋타고 하네요.

 

이 영상은 우리가 알고 있는 기본지식을 한번더 짚어 보면서  설명해 주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한번 보면 좋을 것 같아요^^

 

3명의 의사가 각 분야별로 잘 설명을 해주는게 좋았네요^^

그럼 여러분도 건강에 항상 유의 하시고

코로나 얼릉 사라져 따듯한 봄 날을 만끽하는 날이 왔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