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유튜브 스타

자녀를 훌륭하게 키우는 부모의 소통법/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우쥔

안녕하세요^^

오늘은 괜찮은 책 소개 하나 소개 할까해요^^

저도 아직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들에게는

선물해주면 좋을것 같기도해요

 

 

아이들과의 소통하는건 쉽지 않차나요~

막상 얘길할려고하면 원활한 대화가 어렵고

말도 잘 듣지도 않고요 ^^;

다들 공감 하실것 같아요

 

 

여기서 이 저자는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네요

태도는 가정에서 배우는게 가장 좋다고 해요

이 저자는 딸에게 조언을 할때 꼭 유념해야 할 3가지를 지목하는데요

전 여기서 첫째 자녀는 부모의 소유물이 아니라 하늘이 내려준 최고이 선물이다.

이걸 부모가 인식을 제대로 해야 자식을 대하는 태도와 접근방식이 자식에게

올바르게 조언을 할수 있을것 같다고 생각해요.

 

진짜 이분은 보통 내공이 아닌것 같아요.

어쩜 이렇게 꼭 집어서 이런 얘기를 했는지

이렇게 

이 저자의 딸은 게임을 너무 많이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자는 딸에게 장기적이고 큰 목표를 세우라 말을 했대요.

이 딸은 좋은 대학에 가는걸 목표라해서 그때부터 게임을 완전히 끊엇다 하네요.

 

 

그리고 또 자녀의 진로에 대한 조언도 나오는데요.

노력 하지 않고도 돈을 벌수 있는 직업은 있지만

오래 가지 못한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변호사가 그 예 라고 하네요.

부모와 자녀의 관계는 지속가능성이 중요합니다.

서로 피곤하고 힘들게 하지는 말야되는데

서로 존중하고 이해해야 부모와 자식의 관계가 건강하다고 합니다.!

 

아빠가 딸에게 해주고 싶은 보석같은 이야기 담은 책이라고 합니다

저도 한번 읽어볼려고 도서관에 바로 갑니다.^^

 

모든 부모와 자식,모두에게 권해주고 싶은 그런 책입니다.

세상모든 부모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