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유튜브 스타

꼬꼬독) 스마트폰에 빠진 아이 떄문에 고민이라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을 알게모르게 우리아이들에게 많이 노출되어있는데요.

저도 큰 고민이여서 영상을 찾다가 괜찮아서 올려보아요

 

 

 

 

티비는 통제가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은 계속 가지고 다니게 되어서 통제가 잘안된다하네요.

스마트폰은 안쓸수 가 없지만 이걸 잘 쓰도록 이끌어 주는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부모의 마음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야한다고 하네요.

 

요즘 스마트폰의 기능이 너무 좋차나요.

저도 핸드폰으로 검색도 하고 좋은영상을 보고 그걸 공유하고 전자책도 보는데

우선 부모가 경험을 해야 올바르게 이용하고 그걸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알려줘야할것같네요.

우리아이들도 가끔 핸드폰으로 한글이랑 영어 공부하는 영상 보는데

이것도 재미있게 봐서 큰애 둘째는 꽁냥꽁냥하면서 잘 보더라구요.

가끔 이렇게 영상으로 한글공부도 유도해주면 좋을것 같아요

 

 

엄마아빠랑있을때 스마트폰을 하는건 괜찮타고하네요.

유튜브를 보거나 노래를 듣는건 괜찮은거니깐요.

근데 숨어서 하면 나중에 그게 더 안좋아 진다고 하네요

 

얼마전 보람튜브 라고 뉴스에 나온적있잖아요.

이런 영상을 보면 물론 아이들도 이렇게 하고 싶다고 말은했을꺼에요

여기서 유튜브 하지마! 가 아니라 어떻게 보람이는 성공했을까? 를 알려주라고 하네요

무작정 나쁘게만 말하지말고 안좋은 점만 보지말라는 것 같아요

저녁 7시이후 티비보다 유튜브시청을 한다는 통계가 나왔다 하네요

이젠 유튜브는 우리생활에 자리잡은 것 같네요

 

 

스마트폰이 무조건 안좋은 거야!

스마트폰이 좋단다~

이게 아니라 부모들이 먼저 스마트폰의 생각과 인식을 하고 경험을 함을로써

아이들에게 접목 시킬수 있게 이끌어주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같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한글공부 책 읽기 등 이런것도 있다는것을 

보여주고 같이 즐기면 아이들도 영상만 있는게 아니라 다양하게 자기가 배울수있는것도 

있구나 하고 깨우쳐 주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이번영상 너무 도움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