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유튜브 스타

[맘] 김민식피디강연: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다

 

오늘은 너무 추운 날이네요.

봄은 언제올까요?

 

전 매일아침 글을쓰고 있는데요. 잘쓰지는 못해도 어제 있었던 기억하고 싶은일

기분좋았던일 기분이나빳던일 그리고하루를 기억하고싶어서 글을쓰는것도 

무척이나 좋은것같아요.

 

제가 지금 보고있는 영상인데요^^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다

 

제목만 들어도 궁금하지 않나요??

저도 행복이라는 단어가 저에게 평소 많이 사용하는 단어가 아니뿐더러

행복이라는 자체가 우리 삶에 어떤의미를 부여하고 어디서 찾아내야할지

 

 

모를때 이영상을 보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것같네요^^

 

 

여기서 이분은 행복의 기원이라는 책에서 진화는 자연선택과 성선택을 통해 이루지면서

나눠진다고 하네요.

 

 

 

 

이분은 영어공부도 강도보다는 빈도라고말을하는데요

꼭 학원,어학연수를 가야지만 영어를 잘하는게 아니라고 해요

매일 문장을 외운다거나 빈도가 놓은 일생생활에서 적용할수 있는 것을 

외우면 된다고 하네요.

 

자기가 배우고싶었던거 하고싶은거 이걸하는게 행복인것같고요

꼭 여행을 해외로 나가야 행복한게 아니라 동네를 산책하더라도 

행복할수 있구나 깨달았어요!

 

그래서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라하는 것 같아요

 

이분도 자기가 하고싶은 일을 하는게 큰 낙이 였는데 더이상 못하게 되니까요

속상한마음에 글을썼다고하네요

그래서 책도내고 이렇게 새로운 인생을 살고있는 것 같아요

 

힘들고 괴로울때 글을쓰면서 치유하는 이 분이 대단하지 않나요?

이렇게 해서 행복을 얻었다 하네요.

본인이 좋아하는 글을쓰면서

 

우리도 우리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행복을 얻을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하루를 소중하게 의미있게 보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