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연애,육아,브이로그)/육아

어린이집 보육 시간 이렇게 바뀝니다!

이제 신 학기기 시작되지요.

우리 엄마들 이것 저것 챙기느라 바쁜 시간을 보낼것 같아요!

저도 어린이집 준비물 챙기고 준비하느라 애들 보랴 바쁘네요.ㅎ

 

이번 저희 어린집에서 오리엔테이션때 나눠준 인쇄물을 봤어요

이번년도 부터 어린이집 보육서비스가 새롭게 달라지더라구요.

 

저희 어린이집은 6시부터 7시반까지 통합보육시간이라는게 있었거든요.

그 전시간까지는 담임선생님들이 케어 해주셨구요.

 

이게 개편전이구요.

개편 후

기본보육+연장보육

이렇게 나눠져서 운영되어 진다고 하네요.

오전9시부터 오후 4시 이게 기본보육이구요

4시이후로 돌봄이 필요한 영 유아에게는 연장보육 오후4시부터 오후 7시30분

연장보육 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고 합니다.

 

 

 

읽어보시면 왜 바뀌고 바뀌면 어떤 점이 좋은지도 나와있네요.

여기서 유의 하시어 볼께 있어요.

이건 0세에서 2세반 아동에게 해당되요~

여기서 자격기준도 자세히 나와있어요

잘 읽어 보셔야 될것 같아요.

연장보육을 신청할 경우 명시 되어 있는 자격기준에 따라 신청 하시면 될것 같아요

거의 다 해당이 될것 같아요 

맞벌이,취업준비,다자녀,등등 까다롭지 않아요~

그리고 3~5세반 유아는 별도 자격기준 없이 어린이집 상담후 이용 가능 하다 합니다.

또 기본보육으로 신청을 했는데 갑작스런 일이 생겼을 경우 당일 오전까지 어린이집에 연장보육을 

신청해야 합니다.

 

글고 어린이집 하원 이후에는 재등원 할수 없다고 합니다.

단 특별한 경우는 제외라 하네요.

의료기관 진료와 같이 불가피한 경우만 재등원이 가능하구요.

 

담임선생님과 충분한 상담후 신청하면 될것 같아요~

전 막내가 15개월이라 기본보육 신청했어요.

너무 오래 있기가 걱정되서요.^^

좀 적응이 되면 오빠들이랑 같이 델꼬 올려구요

 

지금은 기본으로 했다가 나중에 연장보육으로 전환해도 된다 하더라구요~

예전에 비하면 진짜 어린이집 선생님 대우나 월급 좋아 졌다고 생각했는데

이걸보니 진짜 힘들것 같아요ㅠ

내 자식도 돌보기힘들때 많은데

선생님들과 아이들을 모두를 위한 새로운 보육체계라하니깐

좋겠지요?

 

그럼 다들 신 학기 준비물 잘 챙기고 

코로나 19 빨리 사라지길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