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연애,육아,브이로그)/육아

책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연령별책 추천/민주선생님/

 

아이들 책 많이 읽어 주시나요?

전 솔직히 많이 읽어주지 못하는 편이에요^^;

 

코로나로 집콕하는 생활이 길게 이어져 아이들이 심심해하여

책을 읽어 주고 있는데 이것도 참 ㅎㅎ

어렸을때 부터 읽어줬으면  좋았을걸 후회하고 있네요.

큭큭

 

아직도 늦지않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읽어줄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래서 아이들 연령별 어떤책이 좋은지 궁금하여 

검색하던중 괜찮은 내용이라 포스팅 해봅니다.

 

돌전후 아이는 구강기라 합니다.

그래서 무조건 입으로 가져가는 행동인데요.

 

책도 이에 맞게 골라주셔야되요

이시기에는 종이가 아닌 천으로 된 헝겊책

그리고 만졌을때 다양한 소리가 나는 책

동물소리등 여러가지 소리가 나는 책

이게 돌전아이가 안전하게 가져놀수 있는 책입니다.

 

 

두 돌 전후의 아이는 폭풍으로 말을 잘하기 시작하지요^^

저도 아이들이 어느순간 말이 엄청늘고 잘했던 시기가 생각나요.

정말 신기했어요

그래서 이때 저도 말을 또박또박하고 책을 많이는 아니지만 좀 읽어줬던 기억이 나요

 

이 시기에는 말을 하고 듣는것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여러가지 낱말을 알아가고 말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게 중요합니다.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간단한 낱말책이 좋타고 하네요.

아이의 선호에 따른 그림책을 골라주면 더 좋을것 같아요!

예를 들어 공룡을 좋아하면 공룡책 이런식으로요.^^

그대신 긴 문장의 책보단 간단한 낱말책이 들어간 것이 좋아요

이건 선생님의 추천책인데요.

자연스럽게 언어발달에 도움을 준대요

유아기 입니다.

이 시기는 자아가 형성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뚜렷한 아이의 취향이 드러나고 

어떤 주제를 선호하는지 알수 있기에 개별차를 존중하는게 좋습니다.

이때는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궁금한 것을 책에서 찾아보고자 하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책을 통해 지식과 정보를 얻고 싶기도 합니다.

이시기에는 궁금한것들도 많이 생기면서 질문을 자주 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부모님들이 먼저 정답을 알려주기보다는 

책에서 찾도록 유도하고 같이 찾아보면 더 좋타고 합니다.

 

그리고 잠 들기 전에 책을 읽어주는걸 권장해요.

그 이유는 잠들때 아이들이 눈을감고 잠들기 전에 책의 내용을 상상의 냐래를 펼칠수 있다고 하네요!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저도 잠기전에 책 3권 읽어주기 !

아이들에게 어떤 변화가 올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