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연애,육아,브이로그)/육아

아동 양육 한시지원 자세한 내용이에요~

저번 포스팅 때 올린 만7세미만 아동 돌봄 쿠폰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이번엔 제가 사는 지역에 대한 아동양육 한시지원 을 정확하게 자세히 알려드릴려고

다시한번 포스팅합니다!

 

4월1일부터 동네 동사무소에서 아동양육 한시지원 신청하라고

개별적으로 연락이 왔지요?

 

저도 문자 받고 오전에 동사무소에 다녀왔어요~

동사무소가 너무 정신없어 보이더라구요

 

혹시몰라 신랑신분증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도 챙겨갔어요~
역시나 필요했어요.!

챙겨가길 잘했어요 

 

첫날이라 그런지 동사무소 직원분들도 어리둥절 하는 모습도 보이더라구요^^;

우린 아이가 3명이라 신청서 작성도 오래걸렸네요 

 

아직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정확하게 내용을 정리 해드릴께요!

아직 신청안하셨으면 꼭 신청하세요!

 

 

가운데 신청서 다운로드를 작성해서 가시면 시간이 단축될수 있어요!

전 첫날은 연령별 신청일자 안내가 없어서 그냥 하고 왔는데

이젠 연령별로 신청을 할수 있네요~

연령별로 신청할수 있는 요일에 가서 신청하고 만약 아이가 2명이상일 경우 큰아이 신청할때

같이 하면 된대요~

 

전 강릉페이가 소지하고 있기에 바로 지급이 가능하구요

만약 강릉페이 미소지 시 동사무소에서 카드 미신청이라고 기재 한 후 카드가 자동으로 발급이 된후 

카드 수령후 핸드폰에 앱 설치 후 등록 사용을 하면 되요~

 

간단하지요?

혹시 잘 모르시겠다면 콜센터 전화번호 안내되어 있으니 전화해보면 될것 같으네요.

 

정말 아이3명 식비 만만치 않게 들어갔는데 너무 좋으네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아동양욱 한시지원 신청서에요

작성예시본이에요~

이거 보고 차근차근 작성하시면 되어요!

그리고 중요한건 아동 보호자가 아빠앞으로 되어있는지 

아님 엄마앞으로 되어있는지 잘 확인하고 작서해야되요!

동사무소 직원분이 말씀해주셨어요~
전 못듣고 다 제이름으로 작성했다고 다시 작성했어요 

 

 

어린이집 개학도 무한 연기 되고 엄마아빠들 정말 그리고 아이들까지

너무 힘든시기 보내고 있는데 언제쯤 이 코로나 19 사라질까요?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 마시면서 신나게 뛰어놀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