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연애,육아,브이로그)/육아

2020년 바뀌는 임신,출산,육아정책 알고 가요~!! /민주선생님 편/

 

임신한 분,그리고 출산한 분, 그리고 저처럼 육아를 하고 계시는 분들

보시면 너무 유용한 소식 알려드려요~

 

제가 요즘 잘 보고 있는 민주선생님 육아 상담소 라는 유튜브 채녈인데요!

이분도 아이 엄마이고 놀이전문가 겸 육아 코디 선생님 인데

엄마들의 궁금한 점을 딱 짚어 알려주어서 열심히 구독 중이 에요^^

 

2020년 달라진 출산,육아정책인데요~

좀 달라진게 많아서요 !

같이 공유하고 혜택 챙기세요^^

 

 

첫번째,ㅠ 배우자 출산휴가일 확대 입니다.

기존엔 5일이였는데 작년부터 더 늘어났네요.

물론 자연분만도 힘들지만 수술한 산모 같은 경우는

회복이 더 느리다고 하자나요~

이럴때 옆에서 남편의 도움이 큰데 휴가가 짧다 보니 

힘든 산모도 더러 봤어요!

이제 배우자 출산 휴가일이 확대 되었으니 너무 좋으네요^^

두번째, 육아기 근로시간단축 확대제도

이건 전 처음듣는 제도 였는데요 이것도 유용하게 사용하면 득이 될것 같으네요

예를 들어 육아휴직이랑 같이 사용하면 더 효율성 있게 이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근로시간 단축제도는 1시간만 단축근무 할 경우 에는 임금을 100% 

너무 좋네요.

 

 

세번째, 출산급여지금 확대제도

저때는 이런제도 없었는데 완전 좋으네요!

특히 4대보험 미적용 직업은 지급을 받지 못한다는 점이구요.

월 50만원씩 3개월간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번째, 육아휴직급여 확대제도

 

 

다섯번째, 부부 동시에 육아휴직 사용가능

 

 

여섯번쨰, 임산부 인플루엔자 독감 무료 접종

힝~ㅜ 전 이거 헤택 없었는데 이거 좋으네요.ㅎㅎ

이 비용도 비싸자나요.ㅎ

아이꺼 우리꺼 이렇게 맞음 비용 무시 못하는데^^;

 

요즘 저 출산시대 갈수록 더 심해진다고 하는데 이런 좋은 정책 많이 많이 만들어 주세요!!

아이 한명당 키우는 비용과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자면 정말 큰 금액도 들어가지만 

여기에 엄마,아빠 온가족의 정성과 사랑 그만큼 힘든점도 있겠지만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 그리고 자는 모습 보면 하루의 피로 그리고 행복감을 잠시나마 느낄수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