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연애,육아,브이로그)/육아

배변훈련시기/방법/문제점 등등 궁금증 육아코디전문가 민주선생님편

 

우리 막내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데요!

두돌이 되가고 있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어서

이제 슬슬 기저귀를 땔때가 온것 같아서요.

첫째 아이때는 잘 몰라서 어느시기에 해야하는지

어떻게 기저귀를 땠는지 기억이 잘안나요^^;

 

그리고 둘쨰는 그냥 변기통만 갔다놓고

여름오기전에 딱 이시기에 기저귀 안채우고

쉬마려우면 변기통에 쉬야해~~

이렇게만 얘기하고 두달만에 기저귀를 땐것 같아요!!

 

하지만 이 과정중에 바닥에 쉬하고 응아까지^^;

쉽지 않았지만 그래도 이렇게 금방 기저귀를 땔수 있어서

굉장히 놀라웠어요!

전 바닥에 쉬를 하거나 응아를 할때 절대 혼내지 않았어요!

더럽다고 말하지도 않았고 이게 반복이 되니깐

이제 아이가 적응? 을해서 변기통에 앉아서 쉬를 하더라구요!

그때부터 아이가 배변에 대한 이해와 개념이 생긴것 같았어요

 

또래보다 일찍 기저귀를 때서 어린이집 선생님도 놀랬던 기억이

나네요~

 

이제 또 한번 시작할때가 왔어요!

막내 지아가 할때가 왔네요~

육아에는 정확한 방법이나 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

아이를 키우다보면 자연스레 아이의 성향에 맞게 키우고

또 그걸 엄마가 옆에서 도와주고 이끌어주고 관심가져주면

그게 전 최고라 생각합니다^^

전 아이를 3명을 키우다보니 저만의 노하우가 생겼고

그래서 둘째를 더 쉽게 키웠던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은 배울께 더 많은 엄마지만요^^저

 

자! 이제

배변훈련시기 방법 그리고 문제점등 자세히 알려주는 유투브 공개해요!

 

제가 즐겨보는 채널인데요.

민주선생님 육아상담소 에요^^

도움이 되실꺼에요~

 

가장중요한 부분인데요.언제 배변훈련을 시작해야하는지

저도 이부분에 대해서 정말 고민했는데

저 같은경우는 여름이오고 있고 발진문제땜에 두돌이 되가고 있어서

이제 의사소통이랑 표현도 어느정도 되고 그래서 시작했어요.

전 소변간격 생각지도 못했는데 ^^; 또 배우게 되네요.ㅎㅎ

육아의 배움은 끝도 없네요 하하하!!!

이번엔 막내 지아 소변간격이 어떻게 되는지 봐야겠어요

 

그리고 어느정도 배변훈련이 완성이 되었다면 외출때 기저귀를 하는 경우도 있어요~
저도 그랬어요! 근데 이게 잘못된 행동이라고하네요.

충분한 연습을 됬고 그리고 외출전후 소변텀만 맞추면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여기서 나가기전에 수분조절이필요하고 또 소변을 보고 간다면 괜찮을것 같아요!

 

대변은 소변보다 시간이 더걸린다고 하네요.

그렇타고 해서 아이에게 질책하거나 그러면 아이는 더 못하게 된다고 하니깐 

자연스럽게 소변처럼 대변도 변기에 보는거야~ 라고 유도해주세요.

 

배변훈련은 개인차가 굉징히 크기때문에  너무 늦다고

아이를 혼내거나 다그치면 절대 안된다는거 잊지말구요!

한계단한계단 성장해가는 과정이 이니깐 그만큼 부모들이 옆에서

많은 칭찬과 격려 그리고 사랑으로 보답해주면 아이는 부모의 사랑을 

먹고 자라나는 만큼 뭐든 다 잘해낼수 있겠지요??

 

 

배변훈련 처음엔 막막하고 어떻게 하지? 고민이 많이 되지만

우리아이들은 다 해낼수 있으니깐 엄마 아이들 으쌰으쌰!

해봐요 ^^